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 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기념식 참석

김은해 | 기사입력 2023/11/20 [11:30]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 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기념식 참석

김은해 | 입력 : 2023/11/20 [11:30]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17() 대한민국-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모든 이를 위하여기념식에 참석했다.

 

▲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이 대한민국-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기념식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의회  © 인디포커스

 

▲ 대한민국-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기념식 참석한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사진=서울시의회  © 인디포커스

 

특별기획전은 대한민국과 교황청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그 간의 역사를 조망하고 모든 이를 위하여 지향해야 할 공동선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김현기 의장은 교황청과 공식 수교를 맺은지는 60년이 됐지만 이미 수교 이전부터 200여 년에 걸쳐 각별한 관계를 이어왔다라며, “일제강점기와 광복, 한국전쟁과 분단, 민주화와 산업화까지 근현대 역사의 굵직한 순간마다 교황청의 굳건한 지지로 다시 설 수 있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 의장은 특별기획전을 통해 우리가 지금 지향해야 할 공동선이 무엇인가를 떠올리게 된다라며, “그것은 바로 약자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하는 것으로 서울시의회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교황청 수교 60주년 특별기획전 ‘모든 이를 위하여’  © 인디포커스

 

모든 이를 위하여특별기획전은 오는 1224일까지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