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민주당, 임미리 교수 고발...독재적 행태"

김문정 | 기사입력 2020/02/14 [17:21]

심재철 "민주당, 임미리 교수 고발...독재적 행태"

김문정 | 입력 : 2020/02/14 [17:21]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이 '민주당만 빼고 투표하자'는 칼럼을 쓴 임미리 고려대 교수를 고발한 것과 관련, “언론과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독재적 행태”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름에만 민주가 들어있지 행태는 반민주적인 민주당이라면서 물은 이미 엎질러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전날 한국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등록을 허용하자 민주당이 한선교 대표와 조훈현 사무총장 내정자를 정당법 위반으로 고발한 것에 대해 "민주당의 고발은 반민주적이며 정당 결성의 자유를 침해하는 반헌법적 행태"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립공주교육대학교 총장으로 선출된 이명주 교수에 대한 교육부의 임용제청 거부와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권에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면 대학 총장에 앉힐 수 없다는 발상도 명백히 반민주적 행태"라고 역설했다.

 

이어 "교육부는 거부 이유를 밝히지 않고 있다. 문재인 정권을 비판했다는 것을 거부 사유로 내세울 수 없으니 교육부가 입을 다물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특정 사건에 대한 수사·기소 분리 적용이 아니다'라며 한 발 뺐다. '국민 밉상' 추미애 장관을 당장 경질하라"고 덧붙였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