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안 해결’…예천군, 국도비 확보위해 도청방문

김학동 군수, 도청 찾아 역점사업 설명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1/14 [13:15]

‘지역 현안 해결’…예천군, 국도비 확보위해 도청방문

김학동 군수, 도청 찾아 역점사업 설명

송창식 | 입력 : 2020/01/14 [13:15]

 

▲김학동 예천군수가 13일 이철우(왼쪽) 경북도지사를 예방, 지역 현안사업을 위한 예산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예천군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예천군이 현안사업의 추진은 물론 지역경기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는 국·도비 확보활동에 총력을 기울면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평소 재정이 열악한 지자체의 한계를 국·도비 확보나 공모사업으로 극복해 나간다는 신념으로 경북도청을 자주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의 필요성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 호소할 것을 강조하며 전 공직자에게 전략적인 접근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 김 군수는 지난 6일 부서별로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간부회의를 개최하면서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다. 이어 13일에는 경북도청 이철우 지사 및 관련 부서를 직접 찾아가 금년도 역점 추진사업의 당위성 및 시급성을 설명하여 사업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5월 1부터 17일까지 17일간 개최되는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경북도 차원의 행정·재정적인 지원은 물론 도청신도시에 신축 예정인 복합커뮤니티 센터 건립에 따른 예산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재정이 열악한 상황에서 예천군 발전을 위해 신규 및 계속사업의 밑거름이 되는 재원확보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