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ESG평가원, OBS경인TV와 ‘ESG MOU’ 체결

김은해 | 기사입력 2022/08/16 [22:40]

K-ESG평가원, OBS경인TV와 ‘ESG MOU’ 체결

김은해 | 입력 : 2022/08/16 [22:40]

▲ 지난 11일 오후, OBS경인TV와 K-ESG 평가원이 경기도 부천 OBS경인TV 본사에서 'ESG 활성화, 소상공인육성' 공동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k-esg 평가원)     ©

 

지난 11일 오후, OBS경인TV와 K-ESG 평가원이 경기도 부천 OBS경인TV 본사에서 'ESG 활성화, 소상공인육성' 공동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음을 평가원이 16일 전했다.

 

협약식은 심보균 K-ESG 평가원 원장과 김학균 OBS경인TV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본 협약식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 및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데 협약식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ESG 방송 발전사업과 소상공인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학균 OBS경인TV 대표이사는 "양사의 사회적 공적 책임을 기반으로 ESG 인식 강화 등 친환경 탄소중립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ESG 평가원에서는 K-ESG 가이드라인과 기업형, 기관형, 지자체 등 ESG 가이드라인을 분류체계 활용,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민간기업과 지자체 그리고 대학 등 다양한 기업형태에 맞춘 평가 시스템을 출범하고, 전문 ESG 평가 위원들을 통해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후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K-ESG평가원은 8월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17회 대한민국ESG, CSR대상을 개최하며 시상식 이후에도 기관, 기업별 ESG 경영, 진단평가는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평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