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노인위원회 3개 분과 2차 회의 개최

김종상 | 기사입력 2021/05/14 [10:45]

광명시, 노인위원회 3개 분과 2차 회의 개최

김종상 | 입력 : 2021/05/14 [10:45]

[인디포커스/김종상] 광명시(시장 박승원)13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노인위원회 3개 분과(건강증진분과·일자리분과·사회안전망분과) 2차 회의 개최했다고 밝혔다.

 

▲ ‘광명시 노인위원회 3개 분과(건강증진분과·일자리분과·사회안전망분과) 2차 회의’를 개최 장면  © 인디포커스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지역실정에 맞고 실효성있는 노인복지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문기구로 지난해 11 전국 최초로 출범했다.

 

노인위원회 3개 분과는 노인의 건강증진 및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한 건강증진분과와, 노인의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일자리분과 및 노인의 고독사 예방과, 돌봄사업의 다양한 방안 모색을 위한 사회안전망 분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다.

 

지난 41차 분과회의에서 노인복지정책의 포괄적 방향을 제안했다면, 이번 분과회의에서는 구체적 사업 제안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람을 귀하게, 돌봄으로 생활기본권 보장이라는 2021년 시정방향에 맞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 복지사각지대 홀몸노인 돌봄 확대, 다양한 정보제공 및 접근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할 것이며, 어르신들이 제안한 내용을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광명시, 노인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