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동포정보센터, 일본 오사카지회 회원,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상 수상

비영리민간단체 내외동포정보센터(KIC)는 '한민족 사회경제의 발전엔진'

김문정 | 기사입력 2020/10/14 [10:08]

내외동포정보센터, 일본 오사카지회 회원,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상 수상

비영리민간단체 내외동포정보센터(KIC)는 '한민족 사회경제의 발전엔진'

김문정 | 입력 : 2020/10/14 [10:08]

 비영리민간단체 내외동포정보센터 로고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내외동포정보센터(KIC) 정영국 이사장은 지난 105세계한인의 날KIC의 고문 오영석회장(동경, 사단법인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명예회장)님께서 국민훈장 목련장, 박화출 고문(런던, 유럽한인입양인후원회장)님께서 국민포장, 회원이신 김현태 재일본 규슈한국인연합회장님께서 대통령 표창을 수훈, 수상하셨습니다. 재외동포사회 발전에 크게 헌신, 기여하시고 영예의 훈.포장, 대통령상을 수상하신 세분 단체장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SNS를 통해 전했다.

 

비영리민간단체 내외동포정보센터(KIC)는 '한민족 사회경제의 발전엔진' 이라는 아젠더로 세계 각국 한민족 구성원들의 핫라인(Hot Line)으로서 위기발생시엔 긴급연락망으로 할용할 수 있는 길을 열고 글로벌 한민족의 비즈니스(Business)를 촉진, 지원하는 한민족사회경제의 발전엔진이다.

 

KIC는 한민족 고유의 9(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악, 한방, 한상, 한겨레혼)의 생활화 실천과 민족적 과제인 1(통일)의 실현'을 지향하고 있다.

 

KIC는 귀향()동포들의 안심귀국과 국내에서의 안정정착을 지원하며, 해외청년취업 및 국외이주 국민들의 사전교육을 통해 외국생활의 조기정착을 유도'함으로써 한민족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KIC는 한류진흥과 한국문화 전파, 교류촉진을 통한 내외동포의 상생과 번영을 도모 하고 각국 한인회, 한상, 민족교육자, .상사 대표, 유학생대표,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등 재외동포단체와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교민들의 자상한 친구가 되어가고 있는 센터의 역할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2월 일본 오사카지회 발족식 회원들 기념사진 © 인디포커스 사진제공/내외동포정보센터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내외동포정보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