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 및 사망자 감소를 위한 의성署, 지역교통안전협의체 회의 개최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7/22 [23:44]

교통사고 예방 및 사망자 감소를 위한 의성署, 지역교통안전협의체 회의 개최

송창식 | 입력 : 2020/07/22 [23:44]

▲의성경찰서 지역교통안전 협의체 회의     ©사진제공= 의성경찰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의성경찰서는 지난 22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의성군청,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대구국토관리사무소, 도로교통공단 등 관련기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교통안전협의체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교통사고사망자 절반 줄이기 목표 달성을 위해 민·관·경 및 교통 전문가로 구성되어 의성군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통안전정책을 추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 날 회의에서는 최근 국도28호선 상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에 대한 현황 분석 및 재발방지를 위해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교차로에 고정식 무인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기존의 평면교차로를 입체식 교차로로 전환하는 등의 교통안전시설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이갑우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의성군과 의성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의성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