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종합스포츠타운 전국 최고의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장 완공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7/01 [23:54]

김천시, 종합스포츠타운 전국 최고의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장 완공

송창식 | 입력 : 2020/07/01 [23:54]

▲종합스포츠타운 전국 최고의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장 완공     ©사진제공=김천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김천시는 7. 1(수) 오후 3시 민선7기 시장취임 2주년 기념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모험 레포츠에 대한 색다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한 김천인공암벽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서정희 김천시체육회회장, 김유복 경북산악연맹회장, 김명수 산악연맹회장 및 산악 동호인, 김동열 김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최한동 경북배드민턴협회 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국민의례, 경과보고, 주요 내빈의 축사, 축하테이프 커팅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후 행사로 스포츠 클라이밍 시범을 진행하였다. 김천인공암벽장은 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466.7㎡에 높이 22m 규모로 난이도 월, 스피드 월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천시에도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건립되었고, 암벽이 18m로서 전국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좀 더 많은 동호인과 시민분들이 준공식에 함께하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산악연맹 회원들의 염원인 인공암벽장이 종합스포츠타운에 또 하나의 걸작품으로 탄생한 만큼, 전국단위 및 국제대회유치와 스포츠산업을 적극 육성하여 스포츠 특화도시를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