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저유황유 사용 선박 대상 현장 예방홍보 강화

다국어(한·영·중) 팜플렛, 주의방송, 현수막 등 제작 적극 예방홍보 추진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5/22 [16:17]

포항해경, 저유황유 사용 선박 대상 현장 예방홍보 강화

다국어(한·영·중) 팜플렛, 주의방송, 현수막 등 제작 적극 예방홍보 추진

송창식 | 입력 : 2020/05/22 [16:17]

▲포항해양경찰서 청사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포항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올해부터 국제해사기구(IMO)에서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 규제를 강화(3.5%→0.5%)함에 따라 저유황 연료유 사용증가로 인한 해양오염사고 위험성이 높아져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저유황 연료유 사용 선박 등을 대상으로 현장 예방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박에서 사용하게 되는 저유황 연료유는 해상에 유출 될 경우 낮은 온도에 쉽게 고형화 되어 방제작업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 포항해양경찰서는 저유황 연료유 유출로 인한 해양오염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포항신항 및 영일만항 입·출항 선박을 대상으로 (소형)방제정 해상순찰 시 다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주의방송과 포항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통한 단문방송을 실시하고 다국어 팜플렛·현수막·배너 등을 제작하여 계류선박, 해양종사자, 선박대리점, 급유선 등에 배부·게시하는 등 수시 현장 예방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앞으로 포항해양경찰서에서는 “저유황 연료유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제적 예방홍보 활동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해양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