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구시민운동연합경북지부, 13일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활동 및 천연향균 탈취제 만들기’ 실시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5/14 [01:16]

구미시 지구시민운동연합경북지부, 13일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활동 및 천연향균 탈취제 만들기’ 실시

송창식 | 입력 : 2020/05/14 [01:16]

 

▲지구시민운동연합본부,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및 천연 향균 탈취제 만들기 교육’ 실시     ©사진제공=지구시민운동연합본부 경북지부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13일 10시에서 13시까지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및 천연 향균 탈취제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구미시에서 실시하는 민간주도의 깨끗한 마을가꾸기 사업이다. 말 그대로 민들레 홀씨가 날려서 떨어지면 그곳에 새싹이 돋는 것처럼 시민과 민간이 주도하여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자는 취지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지난해 3월부터 구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환경정화 활동을 해 오다가 코로나 19로 3월과 4월은 실시하지 못하고 5월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달 활동에는 참가하는 모든 봉사자에게 마스크를 쓰고 오게 하고, 참가한 봉사자들에게 먼저 체온 측정을 하였고, 형곡1동 동장(박경자)님께서는 시작전에 나오셔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한데 대해 감사 인사를 해 주셨고, 쓰레기봉투와 장갑, 지게등을 지급받아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주변의 상가거리를 돌면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깨끗하게 청소하였다.

 

 환경정화 활동을 마치고는 지구시민 사무실로 이동하여, 사람들의 환경의식을 일깨우고 변화해가며 동참하도록 지구시민교육을 진행하였다. 지구환경이 파괴된 여러 모습과 바다에 떠있는 거대한 플라스틱 섬을 보여주며, 현재 나부터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실천법으로 친환경 천연 향균 탈취제 만들기를 진행했다.마지막으로 덕분에 챌린지 영상도 같이 찍어보면서, 코로나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와, 부모님, 이웃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환경정화 활동     ©사진제공=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

 

봉사자 박도은님은 “오늘 쓰레기를 주우면서 자연이 많이 더럽다는 것을 느껴서 절대로 쓰레기를 버리면 안되겠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모두 인간에게 안 좋게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구 시민 강의를 받으며 제 자신이 한 걸음 더 성장한 거 같았고 탈취제도 만들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지도 못하게 덕분에 챌린지를 하여 더더욱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하였다.

 

봉사자 한경국님은 “쓰레기를 직접 줍고 그후에 지구시민강의를 들으니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몸소 느꼈던 것보다 더욱더 자세히 쓰레기를 버림으로써 지구에 끼치는 영향들과 우리에게 다가오는 피해들을 인지함으로써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 보다 앞서 나부터 앞으로도 이런 봉사나 일상 생활속에 대입하여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뜻깊은 하루였다.“ 라고 소감을 보내 주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경북이 건강해야 지구도 건강하다는 마음으로 지구환경개선 사업(em 흙공만들기, 및 환경정화활동, 행복홀씨입양 환경정화활동 )과 나눔사업(사랑의 반찬배달 봉사, 저소득층 물품 나눔봉사 ), 교육사업(관공서,학교,복지관 등에서 친환경교육,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 등을 통해 환경도 사람도 행복한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지구시민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은 ‘지구환경 개선’, ‘희망나눔’, ‘인성 회복’, ‘지구시민교육’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지구시민운동을 전개하는 개인, 단체, 기업의 연합으로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의 활동에 동참하는 사업장과 개인들의 연대를 만들어 감으로써 함께 다양한 지구 환경, 인간 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후원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