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유비파크에 뚝딱아 놀자’ 둥지(하우스) 마련

김문정 | 기사입력 2020/04/21 [11:06]

파주시 유비파크에 뚝딱아 놀자’ 둥지(하우스) 마련

김문정 | 입력 : 2020/04/21 [11:06]

▲ 운정유비파크 뚝딱하우스 조성  © 인디포커스

 

▲ 운정유비파크 뚝딱하우스  © 인디포커스

 

▲ 운정유비파크 뚝딱하우스  © 인디포커스

 

▲ 운정유비파크 뚝딱하우스 조성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 운정 유비파크에 EBS캐릭터 뚝딱이의 뚝딱하우스를 사전오픈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체험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EBS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기본설계가 진행 중이며 부속동에 뚝딱하우스를 먼저 오픈한다.

 

뚝딱이는 94EBS에 입사, 97딩동댕 유치원으로 데뷔한 이래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26년차 장수 캐릭터다. 최근 유튜브 뚝딱TV'를 개설해 뚝딱이의 어린 시절을 기억하는 2030 세대들의 지지를 받으며 두 달 만에 구독자 5만 명을 돌파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뚝딱하우스에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와 개인 캐릭터 의상, 다양한 소품들이 배치되며 실제 원룸의 형태로 뚝딱이가 생활할 수 있는 친숙하고 안락한 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뚝딱하우스를 통해 뚝딱이의 생활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홍보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높이면서 기획전시 준비에 본격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뚝딱하우스에서 제작될 콘텐츠는 삶의 무게에 지친 3040세대에게는 어릴 적 동년배 친구 뚝딱이의 재치와 유머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20대 청년들과는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뚝딱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