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드라이브 스루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촉매제 ‘톡톡’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4/04 [18:04]

포항시 드라이브 스루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촉매제 ‘톡톡’

송창식 | 입력 : 2020/04/04 [18:04]

▲지난 3월 21일,22일 열린 ‘강도다리 활어회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의 모습     ©사진제공=포항시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포항시는 포항시어류양식협회와 함께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주말 4일 동안 전국 최초로 시도한 양식활어회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성황리에 끝마쳤으나, 행사 연장 진행여부를 묻는 전화뿐만 아니라 타지자체에서도 벤치마킹을 하고자 하는 전화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로 실시된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활어회 소비촉진 행사로, 코로나19로 출하시기를 놓쳐 정체되고 있는 어류양식어가의 출하를 촉진시키고, 횟집 등 수산물 판매 상가들의 판매형태를 단순히 오는 손님만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로 대면 접촉을 꺼려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여 주문이나 배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행사 4일간 판매한 결과, 강도다리회, 아귀, 문어, 장어 등 도시락 세트 4,900개 89백만원의 판매를 올렸으며, 소문을 듣고 미리 사고자 몰려온 차량들로 도로가 정체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포항시로 전국 지자체(경남도, 여수시, 창원시, 하동군, 영덕군, 경주시 등)에서 ‘드라이브 스루’ 행사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구미시 등에서는 직접 행사현장을 방문하여 호응을 지켜보는 등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촉매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행사가 끝난 호미곶 관광지 등 주변 횟집에서는 드라이브 스루방식을 자체적으로 실행하여 손님들이 미리주문을 하고 관광지를 구경 후 포장하여 구입해가는 업소가 점차 늘어나고 있어 상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종영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소비촉진 행사에 이렇게 많은 소비자가 관심을 가져준 만큼 앞으로도 시대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판매방식이 도입되어야 할 것 같다.”며 “생산자 단체와 협력하여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온라인 쇼핑, 당일배송 등 다각도의 판매활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