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28일까지 접수

공동체 가치회복 및 지속적인 성장 지원

인디포커스 | 기사입력 2020/02/14 [13:56]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28일까지 접수

공동체 가치회복 및 지속적인 성장 지원

인디포커스 | 입력 : 2020/02/14 [13:56]

  © 인디포커스

 

[인디포커스/김문정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214일부터 28일까지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회복을 위한 2020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비 및 시비로 2개 사업 6개 분야 총 24천만 원이 지원되며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마을공동체로 구분된다.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신청분야는 G&B, 마중물, 공동체활성화, 마을자원조사이고, 마을공동체 신청분야는 공간조성과 공동체 활동이다.

 

G&B분야는 취약지역의 미관 및 주거환경 개선, 꽃길 조성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원하고 마중물은 이웃과의 만남과 소통을 확장하여 마을공동체 활동계기를 만들기 위해 지원한다. 공동체활성화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의 자산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도록 지원하고, 마을자원조사는 마을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조사·발굴하는 활동을 지원한다.

 

공간조성분야는 기 확보된 공동체 활동공간의 시설개선이 필요한 주민모임에 공간조성 시설비를 지원하고, 공동체활동은 마을 내 문제와 과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과 지역 특화모델 발굴(마을미디어, 아카이빙, 리빙랩 등)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에 참여할 공동체는 접수기간 내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www.ui4u.go.kr)에서 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모임명부 등 관계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해결하며 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워 주민자치를 실천하고 지역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과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 신진희(5844)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