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0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열어

소통, 나눔, 성장으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

송창식 | 기사입력 2020/01/12 [00:32]

경북교육청, 2020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열어

소통, 나눔, 성장으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

송창식 | 입력 : 2020/01/12 [00:32]

 

▲경북교육청, 2020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열어     ©사진제공=경북교육청

 
【인디포커스/송창식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직속기관장, 교육장, 고등학교장, 특수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공약이행평가단 등 5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 경북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 비전인‘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4대 정책 방향, 64개 정책 과제, 3개 특색 사업의 핵심 내용으로 2020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했다. 2020 경북교육은‘소통’,‘나눔’과‘성장’에 역점을 두고 △배움이 있는 교실, 변화하는 학교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을 정책방향으로 추진한다.배움이 있는 교실, 변화하는 학교를 위해 놀이중심 초등 교육과정 운영, 꿈 키움 학습동아리 지원, 도전! 학업성취인증제 운영, 공모사업 학교자율선택제 도입, 경북미래교육 지구 등을 운영한다.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경북 글로벌 청소년 포럼을 한다.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초·중·고생 전체 와 고3학년까지 무상급식 확대, 고등학교 2, 3학년 무상교육 실시, 모든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의무도입, 중증 장애 학생들의 따뜻한 가족 나들이 운영,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를 중학교까지 확대 운영한다.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공간혁신 통합 추진, 교감 자격 연수와 5급 승진임용방법 개선 등 혁신적 인사 제도를 실시한다. 특색 사업으로 △ 통합인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따뜻한 가슴, 건강한 몸을 가진 경북 인재 육성 △‘다시 독립의 기억을 걷다’ 독립운동길 탐방을 통한 경북인의 나라사랑 교육, 평화·통일 의식 함양 △‘작은 학교 살리기’ 통합 지원으로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의 고른 성장 지원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이들의 노력, 어른들의 지원과 격려가 합쳐져야 우리가 바라는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며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경북교육 계획 추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구미 형곡초 ‘형곡 엘 시스테마 리코더 합주단’과 구미 현일고 ‘현일콘서트콰이어 합창단’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또 칠곡 신동중학교 하정숙 선생님과 중고등학생 7명이 시울림이 있는 학교 운영 사례를 발표했고 도교육청 창의인재과 김정한 장학관이 직업교육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가 끝난 후 직속기관에서는 2020년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23개 교육지원청에서는 소속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지역별 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메일 : Scs2474@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