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시청가능

기존 PC에서만 시청 가능하던 생중계 서비스를 모바일까지 확대 제공

오정백 | 기사입력 2019/08/23 [09:33]

서울시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서울시의회 회의영상 시청가능

기존 PC에서만 시청 가능하던 생중계 서비스를 모바일까지 확대 제공

오정백 | 입력 : 2019/08/23 [09:33]

▲     © jmb방송


[jmb방송=오정백 기자]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신원철)가 기존에 PC에서만 시청 가능했던 ‘상임위원회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바일까지 확대 실시한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제285회 임시회(’19. 2.22.)부터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회의영상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이번 제289회 임시회(’19. 8.23.)부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회의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이번 모바일 생중계 서비스 실시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의정활동을 확인하여 알권리를 충족함과 동시에 지방의회와 좀 더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임위원회 모바일 생중계’는 오는 23일부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http://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하여 ‘인터넷 생방송’ 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생중계를 놓친 경우에도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기 위해 PC에 이어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서비스 확대 실시로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서울시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서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